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상영어의 숨은 보석-캠글리쉬닷컴(가격,품질 대만족)

다음은 네이버 지식인에서 퍼온 글입니다.

 

=======================================================================================================

질문 : 필리핀 화상영어 어디가 좋아요? 캠글리쉬닷컴은 어떤가요?

=======================================================================================================

답변 :

 

저는 개인적으로 화상영어가 이제는 한국 영어교육의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지난 몇십년동안 동내 영어학원 및 윤선생/튼튼영어와 같은 학습지들이 한국의 영어교육을 담당하였지만, 결과는 외국인 앞에 서면 말 한마디 잘 못하는 학생들만 양성해 냈지요. 결과가 과정을 평가한다고, 지금까지의 교육은 문법이나 어휘와 같은 것에 집중하다보니 정작 외국어 학습에 가장 중요한 말하기/듣기의 표현 교육은 실패하였다라는 것입니다. 사실 언어라는 것이 표현하지 못한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귀먹어리/벙어리가 영어회화학원 다닌다는게 상식에 맞지 않는 것과 같은 정확히 같은 이치이죠.

그렇다고 말하기/듣기의 표현교육 향상을 위하여 외국인과 1:1로 집이나 학원에서 공부한다는 것은 엄청난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는 매우 어려운 일임에 분명합니다. 그렇지만, 의지의 한국인들이 드디어 대안을 찾아냈죠. 그것이 바로 집에서 컴퓨터를 통해서 1:1로 원어민과 할 수 있는 화상영어입니다.

물론 이것도 미국/호주/캐나다 인과 같은 진짜 원어민과 공부하게되면 좋겠지만, 실제로 교육비가 많이 비쌉니다. 그리고 가리치는 방식역시 좀 마음에 안들고요. 이 사람들은 학생들이 잘 모르면 대충 넘어갑니다. 학생들이 알때까지 자생하게 가르쳐주는 것과는 솔직히 거리가 멀죠. 그래서 가격대비 효과는 좀 의심스럽죠.

그러나 영어 잘하는 필리핀인들은 이런 원어민에 90~95%이상 육박하는 영어실력을 가지고 있고, 또한 천성적으로 매우 자상하기 때문에 큰 무리없이 함께 영어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은 2배에서 심지어는 4배까지 저렴합니다.

이상, 화상영어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렸구요, 이제는 그럼 어떤 업체에 나 혹인 우리의 자녀들을 맡길것인가가 중요하겠죠?

사실 요즘은 화상영어업체가 너무 많아서 좋은 곳을 고르기가 어렵습니다만(솔지히 대부분 좋습니다), 아래의 판단 근거를 기준으로 삼으시면 좋습니다.

1. 너무 비싸거나 너무 싼 곳은 하지 말아라.

사실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곳들은 15만원 이상으로 비쌉니다. 브렌드비용/광고비용/유지비용들이 상대적으로 많이 들어가니깐 당연히 비싸겠죠. 그렇다고 해서 강사들이 그 만큼 받는 것도 아닙니다. 그냥 대기업 유지비로 대부분 사용됩니다. 반대로 8만원대 미만의 저가의 업체도 별로입니다. 강사들이 자신의 집에서 혼자 가르치죠. 단연히 강사관리 및  교육품질은 심히 떨어집니다. 싸다고 해서 불량식품 마구 드시겠어요? 우리 아이가 먹는 영어음식인데? 따라서 가격은 10~14만원(주5일 25~30분 기준) 정도가 적정하다고 봅니다.

2. 스카이프를 사용하더라도 영어강의전용티칭보드를 사용하는 곳을 이용하라.

사실 10-14만원 정도의 업체는 대부분 스카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학생들을 가르칩니다. 스카이프 좋습니다. 그러나 스카이프는 영어를 가르치는 툴이 아니라 그냥 커뮤니케이션 툴입니다. 따라서 스카이프 만으로는 좋은 영어교육이 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영어강의전용티칭보드를 사용하는 업체를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이거 실제로 사용하는데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잘 찾아보시면 몇군데 있어용~~~).

3. 강사/학생 관리를 잘해주는 곳을 선택해라

실제로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화상영어업체의 강사나 알차게 잘 운영되는 중소기업의 강사나 별반 차이가 없다고 봅니다. 그런데 문제는 얼마나 오너나 관리자들이 신경써서 강사 및 프로그램 관리를 하냐가 매우 중요한 요소이죠. 이거 당연한 말 같지만, 실제로 이거 잘 안됩니다. 따라서 이런 것을 중요시하는 즉, 돈벌이가 아니라 영어교육의 마인드를 가지고 업체를 운영하는 곳에서 수업을 받으세요.

4. 일단 무료 레벨테스트/체험교육을 이용해라.

백문이 불여일견. 요즘 대부분의 화상영어업체는 무료 레벨테스트/체험교육을 해줍니다. 따라서 마음에 드는 몇 곳을 선정해서 교육을 받아보세요. 그럼 아!!! 여기가 좋구나 라는 생각이 바로 듭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은 곳을 쩔러보면 정작 본인에게 중요한 영어교육보다는 눈치만 3단이 될것임으로 적당히 고르는게 좋겠지요.


제가 조언해 드린 위의 사항을 잘 지키는 업체들 하나 소개해 드리죠. 실제로 제 주변에 있는 분들이 많이 하시는 곳입니다. 캠글리쉬닷컴(www.camglish.com)이 라는 업체인데요, 전직 대학교수가 운영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교육 마인드가 있다는 이야기겠죠? 대기업은 아니고 중소규모인것으로 알고있구요. 그리고 교재가 좋고, 영어전용티칭보드인 네오보드라는 것을 자체개발하여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사실 우리 딸레미/아들레미 모두 여기서 화상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구요. 그리고 저의 친구들 지인들 소개해서 그쪽 가족들도 무지 하고 있습니다. 만족해 하고 있구요. 이정도면 제가 추천할 수 있는 자격이 있겠죠?

하여간 이곳을 포함해서 여러곳 무료 레벨테스트/체험교육 받아 보신 후에 결정하시면 후회없는 결정이 아닐까 합니다.